교육목표

교육목표

  • 교육목표 1 : 신지식
    기본소양 및 전공지식의 폭넓은 교육을 통하여 최상의 인격, 책임감, 전공지식을 갖춘 전기공학인 양성

  • 교육목표 2 : 실용성 및 현장성
    실험실습강화를 통한 산업, 연구, 사회현장에서 실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기공학인 양성

  • 교육목표 3 : 창의성
    지식정보화 시대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능력, 도전정신, 창의적 시스템 설계능력을 겸비한 전기공학인 양성

학습성과

  • PO1. 수학, 기초과학,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2.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아니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3.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 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4.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, 연구결과,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5.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, 요소,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6.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7.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있는 능력
  • PO8.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, 안전, 경제, 환경,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9.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
  • PO10.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

교육목표와 학습성과의 관계도

행정대학원 석사학위 수여방법
  PO1 PO PO3 PO4 PO5 PO6 PO7 PO8 PO9 PO10
PE 01
PE02
PE03
touch slide